영화, 드라마 감상/드라마

넷플릭스 <나이트 에이전트> 줄거리 & 엔딩 설명

원더 2023. 4. 2. 11:22

 

 

넷플릭스의 <나이트 에이전트>, 하도 재밌게 봐서 내용 정리.

(나오는 인물이 좀 많아서 정리가 필요하긴 합니다.)

 

※ <나이트 에이전트>의 엔딩, 전체 줄거리, 주요 범인에 대한 모든 스포일러가 있으니 주의!

.

.

.

.

.

나이트 에이전트는 무엇인가

 

나이트 에이전트는 백악관 최상층, 까놓고 말해 대통령 직속의 비밀 수사 요원들.

로즈의 숙모와 삼촌인 엠마&헨리가 바로 나이트 에이전트였습니다.

나이트 액션은 나이트 에이전트들의 수사 과정 프로세스를 통칭하는 말입니다.

 

넷플릭스 나이트 에이전트 전화 받는 피터

 

백악관 지하에 있는 '전화가 있는 방'은 나이트 에이전트들이 직통으로 전화를 거는 곳으로,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바로 지원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나이트 에이전트들은 기본적으로 수사 능력을 요구하는 만큼 FBI 요원들이 많은 듯한데, 대통령 직속이기 때문에 FBI 상부나 다른 백악관 세력과도 독립적으로 활동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물수리'는 누구인가

 

로즈의 숙모와 삼촌이 죽기 전 "물수리에게 경고해야 해"라는 말을 했고, 상황을 보면 물수리가 백악관 내부의 누군가에 의해 위험에 처해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편 비밀경호국 요원인 첼시 에링턴이 '물수리'를 알고 있는 듯한 낌새였는데....

 

물수리의 정체는 발칸 반도의 반체제 인사인 오마르 자다르.

첼시가 알고 있었던 것은 1년 전 그녀의 경호대상이 바로 자다르였기 때문.

 

자다르는 미국 대통령과는 사이가 괜찮았지만, 부통령은 이를 못마땅하게 여겨 그를 암살하기 위해 계획을 세웁니다.

 


지하철 테러 사건의 전말

 

1년 전에 있었던 지하철 테러는 부통령이 자다르를 암살하기 위해 꾸민 계획으로, 그냥 죽이면 난리가 날 테니 테러로 위장해 죽이려는 속셈으로 부통령→(중간보스) 고든 윅→(실행범) 콜린 월리에게 명령이 내려갑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나이트 에이전트 속 지하철 테러 사건

 

원래는 지역 가스관을 노려 대형 폭발이 일어날 예정이었지만 피터가 폭탄이 터지기 전 열차를 세우고 사람들을 대피시키는 바람에 지하철만 날아가는 선에서 끝났습니다.

 

윅은 입막음을 위해 실행범인 콜린을 죽여버리려고 하지만 콜린 대신 그의 집에 있던 쌍둥이 형제 마테오를 대신 죽이고 맙니다. 콜린은 자신이 죽은 척 잠적하고 부통령과 윅에게 복수를 다짐합니다. →부통령 딸 납치로 이어짐

 

 

한편 부통령은 비서실장 다이앤에게 진실을 털어놓고 사건을 은폐해달라고 반협박을 합니다. 다이앤으로선 부통령이 잡혀 들어가면 자기고 대통령이고 정당이고 다 날아가는 판국이라 어쩔 수 없이 그에게 협력하게 됩니다.

그래서 타겟이었던 자다르가 오히려 테러의 배후인 것처럼 꾸며집니다.

 

그러나 대통령이 나이트 에이전트(정확히 말하면 전직 요원이었던 로즈의 숙모&삼촌)에게 지하철 테러 사건의 재조사를 명하고, 그들이 조사를 다가 테러의 배후를 알게 되자 부통령&비서실장에게 살해당한 것. 

 


부통령 딸인 매디를 납치한 범인은 누구?

 

매디를 납치한 범인은 1년 전 지하철 테러 사건의 실행범이었던 콜린 월리.

그는 자신을 이용하고 버린, 그리고 자신의 쌍둥이 형제인 마테오를 죽인 것에 대한 복수를 위해 부통령이 테러의 배후였다는 것을 알리려고 합니다.

 

일단 매디에게 접근하기 위해 그녀의 예술학 교수인 파올로를 이용했습니다. 파올로 역시 매디를 꼬셔서 자신의 환경 보호 운동에 동참시키려는 목적이었는데요. 

파올로가 경호원들을 따돌리고 매디를 집에 데려오는데 성공하자 콜린은 파올로를 죽이고 매디를 데려갑니다.

한마디로 파올로는 환경 운동을 위해 매디를 이용하려고 했고, 콜린은 그런 파올로를 이용한 것. 

 

콜린은 납치한 매디를 인질로 잡고 부통령에게 지하철 테러 사건을 밝히지 않으면 딸을 죽여버린다는 영상을 보내는데, 피터와 첼시 일행이 영상 속 매디의 비밀 암호를 눈치채고 그녀를 구출합니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에릭이 사망하고 맙니다.

 


마지막 암살 작전은?

 

부통령은 1년 전 실패했던 지하철 테러에 이어 다시 자다르를 암살할 음모를 꾸미는데, 이참에 아예 같이 대통령까지 날려버리고 자기가 대통령이 되려고 합니다.

 

미드 나이트 에이전트 부통령

 

하지만 다이앤이 대통령 암살만은 절대로 두고보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그녀를 배제하기 위해서 처음엔 자다르가 미국에 도착할 때 암살하려다가 실패한 척을 하고, 그 이후 다이앤과 연락을 끊습니다.

그리고 자다르와 대통령의 회담 장소인 캠프 데이비드로 가 비밀경호국 요원인 척 투입시킨 부하를 통해 폭탄을 설치합니다. 그리고 자기는 벙커로 빤스런.

 

하지만 피터는 다이앤이 대통령을 생각하는 마음은 진심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그녀와 함께 캠프 데이비드로 잠입하고, 에링턴과 함께 암살을 막아냅니다.

 


그래서 누가 나쁜 놈인데?

미드 나이트 에이전트 악당들

 

  • 부통령 애슐리 레드필드
  • 턴 레이크 인더스트리 CEO 고든 윅
  • 백악관 비서실장 다이앤 파

 

 

일단 레드필드가 제일 나쁜놈.

윅은 레드필드의 물주이자 실행범으로, 암살자 커플인 데일&엘렌의 상사입니다. 

다이앤은 1년 전 지하철 테러 사건 자체와는 관련이 없지만 반강제로 사건을 은폐하는 것을 돕고, 내부 정보를 흘리고 피터와 로즈를 위협했습니다.

 

초반부터 매우 수상해보였던 FBI 부국장 호킨스나 뺀질뺀질한 비밀경호국의 앨모라는 오히려 전혀 악당이 아닙니다. 

호킨스는 초반에 이미 부통령(내지는 고든 윅)을 의심해 조사를 하다가 살해당했고, 앨모라의 경우 나중에 보니 그의 판단이 옳았으며 만약 사전에 제대로 연락이라도 했었더라면 문제가 이렇게 커지지 않았을 수도 있었습니다.

 

한편 실제로 사람을 죽이고 테러를 한 실행범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데일 & 엘렌

콜린 월리

 

셋 다 고든 윅의 부하였지만 콜린은 1년 전 탈주해 오히려 그를 위협합니다.

 


<나이트 에이전트>의 생존/사망 목록

 

생존

미쉘 트래버스: 대통령

매디 레드필드: 부통령 딸

 

피터 서덜랜드

로즈 라킨

첼시 에링턴: 비밀경호국 요원, 매디 경호 담당

 

애슐리 레드필드: 부통령, 쇠고랑 확정

다이앤 파: 백악관 비서실장, 쇠고랑 확정

고든 윅: 방위산업체 턴 레이크 인더스트리의 CEO, 잠적

 

사망

엠마&헨리: 전직 나이트 에이전트, 로즈의 숙모&삼촌

로나: 엠마&헨리의 옛 친구, 전직 FBI 요원

시스코: 주 경찰, 피터의 친구

 

제이미 호킨스: FBI 부국장, 피터의 상사

벤 앨모라: 비밀경호국 요원, 애링턴과 몽크스의 상사

에릭 몽크스 : 비밀경호국 요원, 애링턴의 파트너

 

데일&엘렌: 턴 레이크의 암살자 커플

콜린 월리: 지하철 테러 사건의 실행범이자 매디의 납치범


다이앤 파가 피터를 이용한 이유

 

다이앤은 지하철 테러를 막아낸 피터를 눈여겨보고 그에게 인맥이 되어주면서 로즈 라킨의 경호를 맡기기도 합니다.

 

이는 피터의 충성심을 알아보고 높이 샀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피터가 여차하면 이용해먹고 버리기 쉬운 완벽한 희생양이었기 때문. 

피터는 지하철 테러의 현장에 있었던 장본인이기도 했고, 무엇보다 '쟤가 아빠 때문에 좀 정신이 홰까닥했어요'라고 하면 웬만한 사건사고는 다 설명할 수 있는(....) 마법의 과거사를 가지고 있어서 매우 편리했던 것.

 


피터의 아버지는 배신자였나?

 

피터의 아버지는 배신자가 맞았습니다. 아니기도 했고요.

 

일단 그는 정말로 돈을 받고 외국에 기밀 정보를 누출했습니다. (처음부터 그런 건 아니었지만)

그러나 수사 과정에서 이중간첩으로 전향하기로 했는데, 활동을 시작하기도 전 이 사실을 눈치챈 암살자들에게 교통사고로 위장해 살해당하고 맙니다.

 


<나이트 에이전트> 다음 시즌은?

 

시즌2가 이미 확정되었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이 정도 재미있으니 당연...

 

사건들이 대략 일단락되었고 피터는 나이트 에이전트가 되었는데, 

시즌2의 내용이 어떻게 전개될 지는 아직 기다림과 기대의 영역이네요.

 


<나이트 에이전트> 리뷰 & 감상평

https://cabinetofwonder.tistory.com/286

 

넷플릭스 <나이트 에이전트> 리뷰: ★★★☆ 기본 테스트는 통과

넷플릭스 오리지널에서 정말 간만에 괜찮은 드라마를 건졌습니다. 제작은 소니 픽쳐스임... 그럴 줄 알았다! 저는 혼자선 온갖 음침한 장르를 다 보다가 대중적으로 재미있는(을) 액션물이 있으

cabinetofwond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