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드라마 감상/드라마

<엄브렐러 아카데미> 시즌3 회차별 줄거리 정리

원더 2022. 9. 4. 06:23

엄브렐러 아카데미 시즌3 포스터

 

※ <엄브렐러 아카데미>의 시즌3 스토리를 회차별로 정리하고 있습니다. 스포일러 주의!

 

 

에피소드 1: 가족의 만남

 

엄브렐러 아카데미는 자신들이 원래 있었던 시간대와 다른 세계에 와있다는 것을 깨닫는다. 1963년 엄브렐러 아카데미를 만난 레지널드는 그들이 아닌 벤과 다른 아기 6명을 입양했고 이로 인해 세계가 달라진 것. 레지널드의 새로운 자식들은 '스패로 아카데미'라는 슈퍼히어로팀이 되어 활동하고 있었고, 그들은 남매들을 집에서 쫓아내려 한다. 엄브렐러 아카데미는 전투 끝에 간신히 빠져나와 옵시디언 호텔에 묵는다. 그때 라일라가 호텔에 나타나 디에고에게 그의 아들이라며 '스탠'을 맡기고 떠난다. 

 

그러나 시간여행을 할 수 있는 서류 가방을 하그리브스 저택에 두고온 것을 뒤늦게 깨닫고, 바냐는 형제들 몰래 빠져나와 스패로의 리더인 마커스에게서 서류 가방을 받아내기로 한다. 

 

마커스는 저택의 지하실에 있는 서류 가방을 찾으러 갔다가 어떤 빛나는 물체를 보고 무심결에 손을 대고 순식간에 사라지고 만다. 이를 목격한 그레이스는 이 정체불명의 빛, '쿠겔블리츠'를 신으로 숭배하기 시작한다. 

 

 

에피소드 2: 세상에서 가장 커다란 실타래

 

넘버1이 사라지자 스패로 아카데미는 그들이 마커스를 데려갔다고 여겨 루서를 납치한다. 루서는 아무것도 모른 채 스패로 아카데미에게 억류되는데 이 사이에 슬론과 서로 호감을 가지게 된다.

 

한편 형제들은 이 시간대에 대해서 각자 알아보기 시작하고 바냐는 1989년에 씨시가 죽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바냐는 형제들 앞에서 트렌스젠더로서의 정체성을 밝히고 이름도 빅터로 바꾼다. 앨리슨은 자신의 딸인 클레어가 이 시간대에는 존재조차 하지 않는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알고 슬픔과 분노를 느낀다. 파이브와 클라우스는 클라우스의 친모를 찾아가는데, 이 과정에서 클라우스의 친모뿐만 아니라 다른 형제들의 친모들도 모두 그들을 낳기 전에 사망했다는 사실을 발견한다. 

 

앨리슨과 빅터는 마커스를 만나려 약속 장소에 가지만 마커스는 나타나지 않고, 쿠겔블리츠는 점점 규모가 커져 많은 사람들과 동물을 소멸시킨다. 

 

 

 

에피소드 3:  전광석화 포켓

 

파이브는 친모들이 자신들을 낳기 전에 죽은 사실로 인해 '할아버지의 역설'이 생겼고, 이 세계가 붕괴되고 있음을 깨닫는다. 그는 라일라와 어쩔 수 없이 협력해 다양한 방법으로 시간 여행을 시도해보지만 성공하지 못한다. 

 

한편 앨리슨과 빅터는 스패로 아카데미와 만나 서류 가방을 두고 협상하는데, 앨리슨은 자신들이 마커스를 데리고 있으니 서류 가방을 가져오라는 거짓말을 한다. 

 

클라우스는 이 시간대의 레지널드와 만나 친모들의 죽음에 대해 따지지만 레지널드는 그녀들을 죽이지 않았다. 클라우스는 스패로 아카데미를 피해 숨었다가 그들이 레지널드에게 억지로 약을 먹이는 장면을 보게 되고, 레지널드에게 삼키지 않고 숨기는 법을 가르쳐준다. 

 

그리고 엄브렐러 아카데미는 옵시디언 호텔에서 스패로 아카데미와 대척한다. 스패로 아카데미가 먼저 공격하지만, 수수께끼의 남자가 나타나 강렬한 에너지 파동으로 그들을 제압하고 이 과정에서 알폰소와 제이미가 사망한다. 기절한 슬론 외의 남은 스패로 멤버들은 도망치고, 빅터는 수수께끼의 남자가 씨시의 아들인 할란 쿠퍼인 것을 알아본다.

 

 

에피소드 4: 쿠겔블리츠

 

할란의 과거가 드러난다. 할란은 1963년 빅터에게서 얻은 힘을 통제할 수가 없어 씨시와 함께 끊임없이 이사를 다니며 어려운 삶을 살았다. 씨시가 사망하자 그는 격렬하게 울분을 토하며 에너지를 방출한다.

 

그리고 현재. 루서와 빅터는 평화의 표시로 슬론을 스패로 아카데미로 돌려주지만, 벤은 형제들을 죽인 할란도 넘겨줄 것을 요구한다. 할란은 빅터에게 씨시가 죽었을 때 그가 방출한 에너지 때문에 엄브렐러 아카데미의 친모들이 죽었다고 털어놓고, 빅터는 갈등한다. 

 

한편 폐허가 된 커미션의 본부를 조사하던 파이브와 라일라는 커미션의 설립자를 만난다. 그리고 파이브는 한쪽 팔이 없고 수수께끼의 문신을 하고 있는 노인이 바로 자신의 미래 모습이라는 것을 알아챈다. 미래의 파이브는 현재의 파이브에게 세상을 구하지 말라고 경고한다.

 

형제들이 흩어진 사이 호텔에서 스탠을 떠맡은 클라우스는 고급 스위트룸을 발견하는데, 스탠은 놀다가 실수로 석궁을 발사해 클라우스를 죽이고 만다. 

 

 

에피소드 5: 가장 친절한 제거

 

클라우스는 사후 세계에서 깨어난다. 자전거를 탄 소녀는 그가 이미 50번 이상 죽었으며, 그가 불사이기 때문에 항상 다시 살아났다고 알려준다. 클라우스는 이미 죽은 친모와 만나 격려를 받는다. 한편 현실에서의 디에고는 스탠이 실수로 클라우스를 죽였다는 것을 알고 충격에 빠지지만, 클라우스의 시신을 옮기는 도중 클라우스가 다시 살아난다.

 

앨리슨은 딸고 남편도 잃은 상황에서 아무에게도 기댈 수 없어 점점 과격한 행동을 하게 되고, 루서와도 크게 다투어 루서는 스패로 아카데미로 떠나고 만다. 

 

다른 형제들은 할란을 스패로 아카데미에 넘기는 것을 동의하지만, 자신의 힘 때문에 할란이 괴로운 삶을 살았다는 죄책감을 가진 빅터는 앨리슨에게 부탁해 할란을 호텔 밖으로 빼돌린다.

 

 

에피소드 6: 마리골드

 

파이브는 갱들에게 문신을 해주고 있던 포고를 만난다. 이 세계의 포고는 레지널드와 의견 차이로 해고된 상태였다. 포고는 파이브에게 레지널드가 '프로젝트 오블리비언'에 집착하고 있다고 말한다. 

 

라일라와 디에고는 호텔에서 사라진 스탠을 찾아다니다가 클라우스가 죽었던 화이트 버팔로 스위트룸에서 또다른 호텔인 '오블리비언 호텔'로 이어지는 통로를 발견한다. 그러나 수수께끼의 갑옷 무사에게 공격당해 디에고는 손가락을 잃고 간신히 도망쳐서 옵시디언으로 돌아온다. 쿠겔블리츠는 점점 더 강력해지고, 스탠은 둘의 눈 앞에서 쿠겔블리츠에게 당해 사라진다.

 

앨리슨의 도움으로 호텔에서 할란을 빼내온 빅터는 그의 초능력을 다시 흡수하는데 성공한다. 할란은 앨리슨에게 자신이 그들의 친모를 죽여 패러독스를 만든 장본인이라는 점을 말해버리고 마는데, 앨리슨은 그를 죽이고 시신을 스패로 아카데미에 넘긴다. 

 

 

에피소드 7: 작별

 

스패로 아카데미가 주는 약을 먹지 않아 점차 제정신을 차린 레지널드는 클라우스의 불사 능력을 이용해 그를 반복적으로 살해하고 그가 더 빨리 살아날 수 있도록 훈련시킨다. 클라우스는 죽은 자들에 대한 자신의 오랜 트라우마를 떨쳐내는데 성공한다.

 

엄브렐러 아카데미와 스패로 아카데미가 다시 대면하고, 앨리슨은 자신이 할란을 죽였다는 사실을 말하며 빅터와 다툰다. 빅터는 크게 상심하지만, 스패로 아카데미와 함께 쿠겔블리츠를 봉인하는데에는 성공한다. 이를 축하하는 파티 자리에서 루서는 슬론에게 청혼하고, 라일라는 디에고에게 스탠은 사실 그들의 친아들이 아니었지만 자신이 임신했다는 것을 밝힌다. 그 때 갑자기 쿠겔블리츠를 삼킨 크리스토퍼가 폭발하며 쿠겔블리츠가 다시 나타난다. 집이 무너지는 가운데 엄브렐러 아카데미는 탈출한다.

 

 

에피소드 8: 세상 끝에서의 결혼식

 

레지널드는 어떤 목적을 가지고 옵시디언 호텔을 지었고, 클라우스와 함께 돌아와 형제들에게 이야기하려고 하지만 쿠겔블리츠를 피해 도망쳐온 형제들은 아무도 레지널드에게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 루서와 슬론은 결혼을 발표하고 결혼식을 준비한다.

 

쿠겔블리츠가 점점 커져 거의 옵시디언 호텔밖에 남지 않은 세상의 종말을 앞두고 형제들은 총각 파티와 결혼식 피로연을 즐긴다. 레지널드는 감동적인 결혼식 연설을 하고, 클라우스와 벤은 친해진다. 루서는 마침내 꿈꾸던 가족을 가지게 되었다고 기뻐한다.

 

그러나 빅터는 앨리슨과 화해하는데 실패하고, 술에 취한 파이브는 복도를 헤매다가 우연히 레지널드가 누군가와 '거래'를 하는 것을 듣게 된다.

 

 

에피소드 9: 일곱 개의 종

 

레지널드는 회의를 소집해 모두의 앞에서 옵시디언 호텔 건너편인 오블리비언 호텔에는 위험한 수호자들이 지키고 있는 우주를 리셋할 수 있는 장치가 있고, 이를 이용하면 종말을 막고 다시 세계를 되돌릴 수 있다고 말한다. 이에 일행은 다수결로 결정하기로 하는데 앨리슨, 라일라, 클라우스, 벤은 이 계획에 동의하지만 디에고, 빅터, 루서, 슬론 그리고 파이브가 반대표를 던져 무산된다.

 

그러자 레지널드는 루서를 살해하고 오블리비언 호텔에 있는 갑옷 무사의 범행으로 돌린다. 분개한 일행은 원수를 갚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파이브는 앨리슨이 전날밤 레지널드와 거래를 한 사람이라는 것을 기억해내고 레지널드가 무언가를 숨기고 있다고 판단한다. 그러나 쿠겔블리츠가 호텔까지 집어삼키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오블리비언으로 통하는 통로로 들어간다. 

 

그러나 마지막 순간, 레지널드는 자신을 따라오는 클라우스를 밀쳐버리고 클라우스는 붕괴하는 옵시디언 호텔에 남는다. 그는 사후 세계로 가기 위해 흰 물소의 뿔에 몸을 던지고 죽는다.

 

 

에피소드 10:  오블리비언

 

오블리비언 호텔에 도착한 일행이 흩어져 있는 틈을 타 레지널드는 종을 울리고, 갑옷 무사들이 일행을 공격한다. 파이브가 한쪽 팔을 잃지만, 일행은 가까스로 무시들을 물리친다.

 

사후 세계에 있던 루서는 클라우스를 설득해 둘은 다시 살아나 레지널드를 비난한다. 일행은 레지널드가 말한 우주의 재설정이 가능한 7개의 상징을 밟고 리셋 과정을 시작하지만, 앨리슨을 제외한 일행은 에너지를 빼앗기며 천천히 죽어간다. 앨리슨은 보다못해 레지날드를 죽이고 리셋 버튼을 대신 누른다.

 

그리고 다시 멀쩡해진 세상에 돌아온 형제들. 앨리슨은 클레어, 레이와 재회한다. 그러나 형제들의 초능력은 모두 사라졌고, 벤은 있지만 슬론은 실종된 상태. 형제들은 모두 뿔뿔이 흩어진다.

그리고 레지널드는 다시 살아난 아내 애비게일과 함께 그의 지배 하에 놓인 도시를 물끄러미 바라본다.

 


엄브렐러 아카데미 시즌4 결정 이미지

 

넷플릭스에서 <엄브렐러 아카데미>의 마지막 시즌인 시즌4를 발표했습니다. 언제 방영되는지, 이 난장판이 어떻게 수습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걱정되면서도 설레네요.